현직 변리사가 알려주는 절대 실패 없는 디자인 출원 노하우에 관한 내용입니다.
디자인은 물품의 외관을 보호하기 위한 산업재사권의 일종입니다. 디자인을 출원해야 하는 이유는 타인이 창의적 창작물인 디자인을 베껴서 물건을 만들지 못하도록 독점적 권리를 획득하기 위한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출원을 위해서 A-Z까지 모든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혼자서 디자인출원을 할 수 있도록 친절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출원을 위해서는 전자출원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자출원을 하기에 앞서서 특허청에 특허고객번호 신청, 전자출원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치, 디자인 보호법에 맞게 디자인 도면 준비, 디자인 도면 서류 작성, 디자인출원서 작성, 디자인 전자출원, 디자인 출원번호 확인, 디자인 출원수수료 납부 등의 절차를 최신 버전으로 실제 출원을 진행하는 화면을 제시하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책만 잘 따라하시면 전문가(변리사)의 도움없이도 스스로 절대 실패 없이 디자인출원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14년간 변리사로 활동해본 지식재산 전문가입니다.
현재 대학교에서 기술사업화센터장 및 교양대학 부교수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전문 분야는 특허, 디자인, 상표를 활용한 사업화 성공 전략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특허를 통한 기술 보호, 디자인을 통한 물품 외관 보호 및 상표 및 상품의 출처 보호를 입체적으로 제안합니다.
약력
인하대학교 전자공학 학사
서강대학교 기술경영학 석사
충북대학교 과학기술법 박사 수료
46회 변리사 시험 합격
2009년 ~ 2016년 국내 특허 사무소 근무
2016~현재 프리즘특허 대표 변리사
2021~현재 세명대학교 교양대학 부교수(기술사업화센터장)